LA 발레단과 함께 발란신의 발레 작품 배워요.

Black & White

12“발레를 배우고 나서 내 라이프가 점프 업되었어요. 발사모(발레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에서 “해설이 있는 발레” 강좌를 듣기 전에는 발레 작품이 이렇게 많이 있는지 몰랐어요. 예쁜 튜튜를 입은 동화 속 왕자 공주의 이야기 백조의 호수, 호두까기 인형이 전부인 줄 알았어요. 엘에이에서 발레 공연이 이렇게 많이 하는 줄도 몰랐어요. 공연을 보러 가기 전에 미리 공부를 하고 가니깐 어떤 내용인지, 안무자가 무엇을 말하려고 하는지 이해가 되는 것 같아요.

올바른 자세를 통하여 건강도 챙기고, 발레 이론 용어에서부터 그 시대적 배경 역사, 미술, 음악, 철학사상까지 함께 알게 되어서 더욱 좋아요. 이젠 발레 동작, 자세 테크닉이 틀렸는지, 내 몸의 방향이 제대로 하는지 볼 줄 알게 되었고 이해가 되는 것 같아요. 앞으로도 해설이 있는 발레강좌를 꾸준히 해주세요. 주의에 정말 많이 알리고 있답니다.” 발사모를 알게 되어서 행복하다는 미셀 씨는 발레 마니아가 되어 도슨트처럼 주변에 넓리 발레를 배우면 좋은 점을 알리고 있다.

진발레스쿨은 한미무용연합회가 후원하는 “발사모”가 있다. 발사모는 매달 정기모임을 갖고 앞으로 엘에이에서 공연되는 유명 발레단의 발레 작품에 대해 사전 이론 공부를 하고 발레 공연을 함께 보러 가며 발레와 친숙해질 수 있도록 정보를 함께 공유하는 모임이다.

해설이 있는 발레이야기 강좌를 2월 24일 월요일 오후 7시 진발레스쿨(3727 W. 6th st # 607 LA. CA. 90020) 에서 진행한다. 이번 2월 강좌는 LA 발레단이 26일부터 3일간 브로드스테이지에서 공연되는 블랙엔화이트 조오지 발란신의 “ 아곤(Agon), 바로크 협주곡 (Concerto Barocco), 아폴로(Apollo)”를 토론한다. 발레의 진짜 테크닉의 진수를 배울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이번 강좌는 엘에이 발레단의 유일한 한국인 수석 발레리노 “ 김정건 선생님의 특별강좌를 준비했다. 선화 예고 후배이기도 한 김정건 선생님은 진발레스쿨과 함께 협업하여 그동안 많은 작품 할 동을 하고 있다.

발사모 단원들은 공연을 보고 나서 자기 생각을 글로 써주기도 하고 앞으로 있을 공연정보를 자신의 카스. 페북, 인스타그램에 올려주기도 한다. 클래식 발레가 궁금하다면 발사모와 함께 발레의 세계로 여행을 떠나보자. 다음 강좌는 ABT 발레단의 사랑과 분노(Love and Rage), 어빈 어레이, 아메리칸 댄스시어터, 피나바우쉬의 탄즈시어터, 오네긴 등 다양한 무용 강좌가 준비되어 있다.

언제 :11월 25일 월요일 PM: 7:00 무료강좌

어디서: 진발레스쿨 ( 3727 W, 6TH # 607 LA. CA. 90020)

문의 : 323-428-4429 www.balletje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