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무용연합회 산하단체인 진발레스쿨은 “발사모”(발레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가 있다. 발사모는 발레를 배우며, 발레를 자주 접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해설을 통해 앞으로 엘에이에서 공연되는 유명 발레단의 발레 작품에 대해 사전 이론 공부하고 발레 공연을 함께 보러 가며 발레와 친숙해질 수 있도록 정보를 함께하며, 매달 정기모임과 발레강좌를 갖고 공유하는 모임이다. 3년 전에 시작한 발사모 모임이 큰 관심과 함께 정말 많은 분이 발레와 함께 소통하고 토론하고 생각한다. 단원들은 공연을 보고 나서 자기 생각을 글로 써주기도 하고 앞으로 있을 공연정보를 자신의 볼로그 카스. 페북, 인스타그램에 올려주기도 한다.

 

코로나로 인해 2년 동안 예술공연이 섯다운 되었다. 이제 모든 예술이 기지개를 피우고 있다.

발사모에서는 4월 4일 오후 2:00 pm 진최 단장이 진발레스쿨 ( 3727 west 6th st #607 LA CA.90038)에서 “ 해설이 있는 발레  백조의 호수” 워크솝을 무료로 개최한다.

 

발레를 배우면 예쁘고 균형 잡힌 몸매와 바른 자세를 가질 수 있으며 리듬감과 정서적 안정감이 생긴다고 알려져 요즈음은 웰빙 생활을 즐기는 사람들이 취미로 발레를 많이 배우고 있다. 토슈즈를 신은 발레리나 발끝으로 춤을 추며 튀튀를 입고 발레리노와 빠드뒤를 하는 모습을 생각하며 막연하게나마 상상의 나래를 펴보며 발레를 동경하게 된다. 그러나 실제 발레가 어떤 것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발레의 역사, 이론, 동작과 테크닉, 전문적인 발레 용어 등은 쉽게 이해가 되지 않고 어렵게만 느껴져서 쉽게 즐길 수가 없다. 또한, 발레 공연을 보러 갔을 때 스포츠 중계처럼 해설이 없기 때문에 무슨 내용인지 전혀 모르고 공연을 관람하고 오는 경우도 많아서 쉽게 가지 않는 것 같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발레를 자주 접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오래전부터 유명 발레단이나 커뮤니티 단체에서 해설을 통해 발레에 대한 주제 설명, 발레 정보에 대해 가르쳐 주고 있다. 이곳 엘에이에서 한인들을 위한 유일한 발레 사랑 단체인 발사모팀은 발레 역사, 발레 이론 발레마임, 발레용어, 발레 의상, 토슈즈 사용법 등 다양한 주제로 발레 사귀기 체험 프로그램을 보여주고 있다.

 

4월 8일 사반 극장에서 RBT 발레단이 차이콥스키의 백조의 호수를 공연한다. 이번 강좌는 백조의 호수 프리뷰로 공연을 가기 전 발레에 대한 기본 상식과 이론, 백조의 호수 동작 바리에이션 배우기, 공연 에티켓, 백조의 호수 관람 포인트 등 발레를 이해할 수 있는 전반적인 내용을 배울 수 있다. 발레를 전공하지 않아도 발레를 사랑하고 예술을 통해 나를 찾고 싶은 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RBT 발레단의 이번 공연은 우크라이나, 러시아, 아르메니아, 일본, 이탈리아, 폴란드, 슬로베니아 등 9개국 무용수들이 한 무대에 서서 클래식 발레를 통해 ‘우리는 평화를 위해 춤춘다, 우리는 우크라이나를 지지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그동안  리골레토, 호두까끼 인형, 슬리핑뷰티, 오르페오와 에우리디체, 라바야데르, 메튜본 스완, 에포만발레, 로열레단 마이얼린, 마린스키 발레단 주얼리,훨리킨야드 LA 발레단의 세레나데, 조오지 발란신의 불랙엔 하이트, ABT 발레단의 사랑과 분노, 강좌를 하였다.

 

다음 강좌는 4월 시거스트롬에서 하는 몬테카를로 발레단이 로미오와 줄리엣 5월에 도로시 첸들러 극장에서 아메리칸 댄스팀의 공연 6월에는 LA 발레단의 “ 잠자는 숲 속의 공주” 공연에 대한 프리뷰 강좌가 준비되어있다. 발레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한다.

 

언제: 4월 4일 2022년 월요일 2:00 PM

어디서 :진발레스쿨 ( 3727 west 6th st #607 LA CA.90038 )

참가비용 : 무료 웹 사이트 : www.balletjean.com   연락처 : 323- 428-4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