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미션 성공
Nineteen Eighty-Four (1984)

Novel by George Orwell

BIG BROTHER IS WATCHING YOU 빅 브라더는 당신을 주시하고 있다

(WAR IS PEACE. FREEDOM IS SLAVERY. IGNORANCE IS STRENGTH.) 전쟁은 평화. 자유는 예속. 무지는 힘.

Who controls the past controls the future: who controls the present controls the past. 과거를 지배하는 자는 미래를 지배한다. 현재를 지배하는 자는 과거를 지배한다.

We shall meet in the place where there is no darkness. 우리는 어둠이 없는 곳에서 만날 것이오.

2 plus 2 equals 5. 둘 더하기 둘은 다섯이다.

Do it to Julia! Not me! 줄리아에게 하시오! 나 말고!

He loved Big Brother. 그는 빅 브라더를 사랑했다 로 끝나는 소설의 마지막 명문장에서 안타까우면서 어쩔 수 없는 절망을 느낀다.

Oceania의 허구의 세계에서 이루어지는 조지 오웰의 『1984』는 디스토피아 SF 소설 장르에서 손꼽히는 명작이다. 감시 , 텔레스크린, 2분간 증오, 이중사고 인간의 미래에 대한 절망 그에 대한 경고..
나는 낭만 독서 모임이 아니었으면 이 책을 모르고 살았을 것이다. 아니 알게 되었어도 그냥 지나쳐 버렸을 것이다.

1984년 4월 4일에 나는 그때 무엇을 하고 있었나? 대학 학창 시절이었는데 무지는 힘이라더니 세상의 관심과 상관없는 전혀 다른 삶을 살고 있었나 보다.

내가 1984 책을 쓴다면 2020이다. 7월 4일 을 출발점으로 미래를 계획할 것이다. 1984의 연도는 상징일 뿐이다. 어느 년도 어느 날 자를 지적하는 것은 내 마음에 달려 있는 것이다.

그나마 지금이라도 알게 되어 얼마나 감사한가? 한 달에 하나의 소설을 완독 하는 기쁨 책 무 게만큼 내 마음의 양식은 커졌을 것이다. 글쓰는 깊이도 더해간다고 느껴진다. 책을 읽으면 삶이 진솔해 지고 겸허해 진다.

우리 집에 진풍경이 하나 있다. 일 끝나면 각자 자신이 좋아하는 책을 읽는 시간이 따로 있다. 딸레미는 각자 친구들과 북클럽에서 자신들이 읽은 책을 열심히 토론한다. 자신만의 시간에서 새로운 세상을 만나고 행복해 한다. 책의 세계는 무한하다. 낭만 독서모임 줌 미팅에서 1984를 읽고 서로 각자의 생각을 전하였다. 책 읽는 엄마를 두 딸레미가 열심히 응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