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새해가 시작되어 벌써 일월의 반이 지났다. 많은 이들이 건강을 위한 다짐과 운동 계획을 세우고 있을 것이다. 다이어트가 새해결심의 1위로 나 올만큼 건강에 목표를 둔다. 그러나 이맘때 즘이면 새해 다이어트 결심이 벌써 작심삼일로 물거품이 되기가 싶다. 연초에 세운 다이어트 계획을 잘 이행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지금부터라도 새로운 시작을 통해 건강한 삶을 찾아가는 방법을 살펴보자.

건강한 삶을 위해 운동은 필수이다. 그러나 운동을 계속할 수 있도록 습관을 갖는 방법과 적절한 타이밍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무작정 시간을 투자하거나 과도한 운동을 선택하는 것은 오히려 피로감을 느끼게 하고 포기의 원인이 될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찾는 것이다. 일상에 적용하기 쉬운 운동이며, 무엇보다 즐거워야 한다. 전문가들은 30분의 운동 후 적절한 휴식을 취하고 강도를 서서히 높여가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말한다.

많은 시간을 운동하면 더 많은 운동 효과가 있을 거란 생각에 대부분 사람은 다이어트와 운동을 결심한 신년 초는 의욕이 넘쳐 하루에 몇 시간씩 운동기구와 힘겨루기 싸움을 한다. 그러나 자신에게 맞지 않은 무리한 운동은 몸에 피로감을 더해 힘겹기만 하고 즐거워야 할 운동이 오히려 스트레스가 되어 운동을 포기하게 만드는 원인 중에 하나가 된다.

발레를 통한 운동이 건강을 찾는 첫걸음이 될지도 모른다. 새해 다이어트 결심이 작심삼일이 되지 않도록 지속 가능한 운동 습관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최근에는 자세교정과 다이어트효과가 있는 발레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단순히 하나의 동작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쁠리에, 에튜드, 그랑바트망, 롤로베등의 발레동작은 우리 몸의 여러 부위의 근육을 전부 활용하여 체지방을 연소하고 다양한 근육을 탄탄하게 만들어 다이어트에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발레의 움직임을 통해 체중을 감량하면서 클래식 음악을 듣는 즐거움은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고 정서적 안정을 찾는 이중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스트레칭을 통해 노화 방지와 질병 예방, 치료에도 발레의 효과는 크다.

더 이상 해 년마다 작심삼일로 끝나지 않도록 다시 출발선에 서 보자 “아자” 하고 파이팅을 외치며, 건강한 삶의 여정을 함께 즐겁게 시작해 보자. 지속 가능한 운동 습관을 통해 새해의 다이어트 결심을 성공으로 이끌어보자.

www.koadance.org  www.balletjean.com

한미무용연합회. 진발레스쿨

3727 West. 6th Street #607. LA CA 90020

Tel: 323-428-4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