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레 사랑 뜻깊은 한 해를 보내며..

 

바이든 대통령 커뮤니티 봉사상 수여

 

“ 메리 크리스마스 올 한 해 함께 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2021년 올 한 해도 저물어 가고 있다. 해마다 연말이 되면 성탄절 분위기와 함께 크리스마스를 가장 먼저 알리면서 분주해지는 곳이 있다. 12월이 되면 진발레스쿨은 일 년 중 제일 바빠지는 시기이다. 지난주 산타와 함께 대통령상 시상식과 크리스마스 무용발표회를 하였다.

 

 코로나로 인해 모든 활동이 중단되었음에도 불구하고 2021년 한 해 동안 진발레스쿨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보람된 봉사활동은 하였다. 그동안 한인 커뮤티니를 위한 봉사 활동을 인정받아 15명의 학생들이 이 바이든 대통령 커뮤니티 봉사상을 받았다.

 “ 꿈나무 발레리나 인재양성 프로그램 ” (Alliance of Korean and Western Dances) 은 한미무용 연합회 보조 프로그램으로 무용에 열정이 있는 학생들에게 잠재된 소질을 찾아주고 무료로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다.

 

 줌을 통한 온라인 라이브 수업과 대면 수업을 두 가지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발레, 아크로바틱, 케이팝, 모던댄스 등 집에서 SNS 메신저를 통해 (카카오 라이브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www.koaballet.com 웹사이트, 유튜브 채널) 등 다양한 곳에서 “ 집에서 하는 초간단 발레 ”를 클릭하면 무료 클래스를 조인할 수 있다. 대학 진학을 앞둔 학생들은 “무용 교육방법 인턴쉽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무용을 가르치며 봉사를 하였다. 또한, LA 한인회가 주관하는 백신 접종 홍보 프로젝트 추진 단체로 선정되어 그동안 가족, 친구 및 이웃을 보호하기 위해 코로나 백신 접종을 맞을 것을 홍보하는 활동을 LA 한인회와 함께 펼쳐왔다.

 

 바른 정신 바른 자세 발레 이론 줌 워크숍, 케이팝 한류 BTS 배우기 워크숍, 가정의 달 다 함께 춤을 , 패밀리 댄스 페어, 엄마랑 함께 발레 배워요, 대학 진학 발레 엑스포 워크숍, 활로인 발레축제 등 다양한 행사를 올 한 해 동안 진행했다. 2003년부터 시작하여 2021년 현재까지 18년간 모두 62차례의 정기 워크숍을 진행하였고 353회를 커뮤니티 봉사활동을 하였다.

 오늘이 있기까지는 함께 하여준 발사모 단원들과 믿고 따라와 주신 학부모님들, 열심히 가르쳐주신 선생님들 그리고 늘 뒤에서 도와주고 응원하는 가족이 있기에 이루어졌다. 고마운 분들과 함께 소중한 추억, 소중한 기억을 만들었다.

 

 한 해를 정리하면서 지난 일을 차근차근 떠올리고 보면 많은 결심을 하였지만 마음대로 계획을 실천하지 못했을 수도 있다. 힘들었던 일, 더 잘할 수 있었던 일, 아쉬운 점도 있을 것이다. 끝은 또 다른 시작이다. 이제 모든 것을 뒤로하고 다가오는 새해에는 즐거운 마음으로 발레사랑과 건강하게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린다.

 

 www.koadance.org www.balletjean.com

한미무용연합회. 진발레스쿨

3727 West. 6th Street #607. LA CA 90020

Tel: 323-428-4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