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이 시작됐다. 해마다 이맘때쯤이면 학부모의 걱정이 늘어난다. 6월부터 시작되는 여름방학은 거의 두 달이 넘기 때문에 이 기간을 잘 활용하면 뭔가 뜻깊은 추억거리를 자녀에게 만들어 줄 수 있다. 그러나 아무런 계획이 없으면 아이들은 게으른 일상을 가지게 될 것이다.
코로나로 인해 모두들 지치고 스트레스가 쌓인 지금 여름방학 동안 자녀에게 무엇을 할 건지 계획을 미리 세워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자유와 함께 건강도 함께 챙기는 뜻있는 경험을 만들어주자. 자녀가 학기 중에 공부를 열심히 하느라고 심신이 지쳐 있다면 춤을 배울 기회를 주어 보자. 춤은 아이들의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키워 줄 것이며 같은 또래의 친구들과 어울려 배우니 서로의 공감대를 형성하여 친밀감을 느끼며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휴식을 통해 몸과 마음이 재충전되어 공부 학습 효과가 더욱 향상된다. 어린이에게 좋은 여름 운동으로 댄싱을 ACE에서 추천할 만큼 춤을 통한 활동은 우리의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한미무용연합회가 후원하고, 진발레스쿨이 제공하는 섬머 댄스 프로그램은 발레, 아크로바틱, 케이팝 등 다양한 장르를 배울 수 있다. 또한, 방학 동안 배운 실력은 무용 발표회의 무대 경험을 함으로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해 년마다 실시하는 섬머 댄스 프로그램은 그동안 900여 명의 아동이 참여하였으며 80여 명의 학생이 무용 발표회에서 총 32여 개의 다양한 무용 장르를 선보였다. 아이들은 양로원을 방문하여 할머니 할아버지를 즐겁게 해 드리며 여러 지역사회 문화 행사에 초청되어 커뮤니티 봉사활동을 통하여 긍정적인 사고와 자아상을 확립하게 되며 봉사정신을 배우고 있다.
춤을 배운다는 것은 단순히 춤 동작을 배우는 것뿐 아니라 즐거움과 자유를 느끼며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성취감을 가질 수 있게 될 것이다. 내성적인 아이들은 적극적이고 밝은 성격으로 바뀔 것이며, 나 자신을 사랑하고 소중함을 깨달을 것이다. 여름방학 자녀에게 색다른 경험이 될 춤을 선사하자. 섬머 댄스 프로그램은 자녀의 잠재된 재능과 열정을 찾아 줄 것이며 긴 여름방학이 활기차고 보람된 시간이 될 것이다.
www.koadance.org www.balletjean.com
한미무용연합회. 진발레스쿨
3727 West. 6th Street #607. LA CA 90020
Tel: 323-428-4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