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즈 하면 어떤 모습, 어떤 사운드가 떠오르시나요? 이 세상에서 가장 자유로운 음악 그리고 그 음악 속에서 규칙과 애절한 사연이 있는 우리들의 이야기 ,  체트 베이커(Chet Baker)의 삶과 음악을 통해 진정한 행복의 조건은 무엇일지 함께 생각하며, 여러분을 재즈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LA 한인회(회장 제임스 안) 문화 예술 분과 위원회는6월 13일 화요일 오후 6시 44회 문화의 샘터 “김재명의 재즈와 마음 이야기” 무료 온라인 강좌를 개최합니다. LA한인회는 정치 경제, 한인들을 위한 민원봉사뿐만 아니라 문화 예술에도 관심을 갖고 적극 지원하여, 다방면의 문화 예술인이 초청되어 강좌를 매달 한 번씩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금은 코로나 19로 인해 KAFLA – TV 유튜브 라이브 온라인 강좌로 바뀌어 진행하고 있습니다.

 

강사 : 김재명 재즈 컬럼리스트

작곡가, 작곡가/프로듀서, 재즈 칼럼리스트/작가, 교육자/교육컨텐츠개발자,라디오 코리아 칼럼리스트

김재명은, Berklee College of Music, Boston, MA 에서 Jazz Composition 으로 학사(BA)를, Queens College of Music, New York, NY 에서 Music Composition 으로 석사(MA)를 받았다. 한국 시골에서 보냈던 3 년 간의 시간 중, 첫 칼럼을 라디오 코리아(Radio Korea)에 기고하게 되면서 본격적인 글쓰기 작업을 시작했다. ‘김재명의 재즈와 마음 이야기’ 와 ‘JM 의 재즈와 마음 이야기’ 라는 이름으로 각각 라디오 코리아 칼럼과 블로그를 운영 중이다. 음악작품으로는 ’12 faces’(2014) ‘Symmetric Image’(2015) 그리고 ‘Sarag_rough cut version’(2021) 등이 있으며 ‘Chiasong Ensemble’ 을 위한 편곡 ‘Sarang with Your Breath’(2021)등이 있다. 저서로는 포토 에서이 ‘하루도 같지 않다’(2019)와 인문학 저서 ‘그떄 그들은 왜 나를 이해해주지 않았을까?’(2021)가 있다.

 

강의내용  재즈란 무엇인가? 역사. 장르소개

행복의 조건;  그는 정말 불행했을까?_Chet Baker 체트 베이커

 

누구나 행복하기를 바라지만

누구나 행복하지는 않은 현실에서,

과연 어떻게 하면 행복해질 수 있는 것일까요?

재즈사의 커다란 족적을 남긴 체트 베이커(Chet Baker)의 삶과 음악을 통해

진정한 행복의 조건은 무엇일지 함께 생각해 보겠습니다.

음악을 직접 들어도 보고 사진도보면서 여러분을 재즈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유튜브 kfala tv 라이브 방송 이 있겠습니다.

주의에 넓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