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순한 여자가 좋은가? 섹시한 여자가 좋은가?”라고 남자들에게 물어본다면 무슨 답이 나올까? 분명 남성들은 100% 청순하면서도 섹시한 여자를 동시에 원할 것이다. 차이콥스키의 백조의 호수 음악에 맞추어 춤을 추는 발레리나의 모습을 보고 있을 때 남자는 발레의 스토리보다는 관심이 오직 한곳에 집중되어 온갖 상상력을 동원한다고 한다.
과연 남성들은 무슨 생각을 하고 있을까? 가냘픈 한 마리의 우아한 백조가 날갯짓하며 쓰러질 것 같은 발레리나의 모습을 볼 때 순백의 청순미를 느끼면서 여성을 보호해주고 싶은 마음이 생기기도 하지만, 순한 양을 잡아먹고 싶어 하는 늑대의 본성이 내면에 잠재되어 있다고 한다.
또한, 단단하고 유연한 몸으로 힘차게 발레리나가 점프하며 도약할 때 보일 듯 말 듯 살짝 보여주는 치맛자락 속으로 쭉 뻗은 긴 다리에서 남성은 잠자고 있던 성적 감성에 자극을 받고 발레리나와 사랑을 상상하게 된다. 특히 평범하지 않은 사랑을 꿈꾸는 남성들에게는 발레리나에 대한 야릇한 동경을 가지고 있다. 이는 간호사 복장을 하거나 경찰복, 세일러 교복을 입은 여성에게 남성들은 자극을 받고 사랑을 꿈꾸는 것과 비슷한 현상일 것이다. 그래서일까? 인기 연예인들은 앞을 다투어 순백의 발레 의상을 입고 발레리나처럼 보이는 섹시 화보를 찍는다.
영화 블랙 스완에 나오는 주인공 나타리 포드만이 백조에서 흑조로 변신하는 그녀의 모습은 순수한 소녀에서 섹시 하다못해 섬칫할 정도로 강한 섹스어필한 자극을 받는다. 그것이 바로 우리에게 잠재되어 있는 인간 내면의 양면이며 욕망과 본능이라는 강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발레의 작품에도 섹시함과 관능미가 곳곳에서 존재한다.
백조의 호수의 3막의 무도회 장면에서 스페인 공주가 캐스터네츠를 손에 들고 보여 주는 캐릭터 댄스, 부채를 들고 요염하게 춤을 추는 돈키호테 3막의 여자 솔로, 커다란 꽃을 입에 물고 남자를 유혹하는 카르멘의 집시, 에스메랄다의 탬버린 댄스 등은 남성들의 시선을 한 곳에 고정 시키는 팜프 파달의 마력은 마치 싱크홀에 빠져드는것 같은 인기 최고의 작품이다.
“내 아내가 발레를 배우고 달라졌어요. 예쁜 몸매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우아하면서도 섹시해졌죠. ” 제임스 씨는 발레를 배우고 확실히 달라진 아내의 모습에서 다시 신혼으로 돌아왔다며 주변에 권태기의 부부에게 적극 발레를 추천한다. 발레는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최대한 긴 선을 만들고 환상적인 곡선미와 완벽한 바디라인을 선사한다. 또한, 발레 마임을 통하여 사랑을 몸으로 완벽하게 표현하는 방법을 배운다.
발레는 흐트러짐이 없는 절제된 춤이다. 발레의 턴아웃과 풀업 동작을 통해 온몸에 힘을 분배하는 방법을 배우면서 아름다운 바디라인을 만들면서 자연스럽게 섹시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자태를 가지게 된다. 때로는 여성스럽고 우아하게! 때로는 섹시하고 요염하게! 당신의 변신은! 당신의 선택에 달려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