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결심 운동 잘 되고 있나요?

 

혜정 씨는 2021년 1월 1일 아침에 새해 결심을 하였다.재택근무를 하면서 몸무게는 늘어나고 몸이 둔해지고 소화도 안되어 운동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고 있었다. 올해는 운동을 하면서 살도 빼고, 건강을 지키며 면역력을 키워 코로나 19 도 이겨내자고 생각을 하였다. 처음 시작하는 발레를 일주일 동안은 매일 몇 시간씩 유튜브를 보면서 발레 동작을 배워보고 발레리나 자세를 유지하려고 노력했다. 그런데 오히려 근육통으로 온몸이 아파오면서 지난주부터 슬슬 꾀가 나기 시작하였고 지금은 안 하고 있다.

 

여러분은 새해 결심 잘 지키고 있는가? 혹시 혜정 씨처럼 작심삼일로 포기하고 있지는 않은가? 해년마다 새해가 되면 많은 사람들이 결심을 하고 건강을 위해서 운동을 시작하지만 6% 만 성공하고 한 달을 넘기지 못하고 중간에 포기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한다. 그렇다면 그 이유는 무엇이며, 새해 세운 운동 계획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노하우는 무엇인지 알아보자.

 

지속적이며 꾸준히 운동할 수 있는 습관을 기르기 위해선 무엇보다 자신의 몸에 맞고 능력에 맞는 운동을 찾는 것이 필수다. 많은 시간 운동하면 더 많은 운동효과가 있을 거란 생각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이어트와 운동을 결심한 신년 초는 의욕이 넘쳐 하루에 몇 시간씩 운동기구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열심히 운동을 한다. 그러나 한꺼번에 너무 많은 것을 바꾸려 하는 무리한 운동은 몸에 피로감을 더해 힘겹기만 하고 즐거워야 할 운동이 오히려 스트레스가 되어 운동을 쉽게 그만두도록 부추기게 되는 원인 중에 하나가 된다.

 

발레는 특히 그 사람의 신체조건과 유연성과 얼마큼 발레를 배웠는가에 따라 레벨이 다르고 바와 센터를 통해 단계적으로 연습을 하여야 한다. 발레를 처음 시작하는데 유튜브 동영상만 보고 재밌어 보이는 동작만 보고 워밍업과 턴아웃 풀업의 준비가 안된 상태에서 점핑과 턴을 하며 고난도 테크닉을 따라 하다 보면, 안 쓰던 근육을 갑자기 쓰게 되어 몸에 무리가 생기게 된다.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운동방법은 처음 시작할 때 작은 것부터 시작하라고 조언한다. 장시간 계속하는 것보다 30 분 운동 후에 휴식을 취하여 주고 서서히 강도를 높여주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한다. 윗몸일으키기 한 동작만 계속한다고 뱃살이 빠지지는 않는다. 운동 강도를 조절하며 각 부위의 모든 근육을 사용하여 골고루 운동을 해 주어야 만 체내에 있는 체지방이 연소되면서 살이 빠지게 된다.

 

진발레스쿨의 “ 집에서 하는 초간단 발레 ” 프로그램은 자세교정과 함께 운동, 체중 감량도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발레가 최고의 인기 프로그램 중 하나다. 발레는 바를 잡고 쁠리에, 탄쥬, 데가제, 삐게, 폰듀, 데벨로뻬, 그랑 바트망, 주테등 다양한 동작을 통하여, 단계적으로 운동 강도를 점점 강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튀어나온 뱃살, 흔들리는 팔뚝 살을 없애주고 탄력 있으면서 잔잔한 근육 라인을 확실하게 만들어 준다. 때문에 많은 문의와 함께 3살부터 시니어까지 다양한 클래스에서 발레를 배울 수 있다.

 

이제 더 이상 운동 작심삼일이 되지 않게 포기하지 말고 바로 오늘부터 자신에게 맞는 계획을 세워 건강하게 운동을 다시 시작해 보자.

 

 

 

www.koadance.org  www.balletjean.com

한미무용연합회. 진 발레스쿨

3727 West. 6th Street #607. LA CA 90020

Tel: 323-428-4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