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살 우리 아이 발레 너무 좋아해요.

우리 아이가 3 살인데 발레를 배울 수 있나요? 발레는 동작이 힘들고 어렵다고 하는 데 따라 할 수 있을까요? 지루해하지 않을까요? 무엇을 배우나요? 학교생활을 한 번도 안 해보았는데 친구들과 잘 어울릴 수 있을까요? 처음 발레학원에 문의하였을 때 해나 엄마는 걱정을 많이 하였다.

그런데 해나 엄마는 요즈음 행복한 고민에 빠졌다. 해나는 매일 발레복을 입혀달라고 하고 스타킹 발레 신발도 안 벗으려고 한다. “ 엄마 발레학교 언제가? 오늘이 가는 날 아니야? ” 아침이 되면 해나는 발레학교 가방을 메고 핑크 발레복을 입고 싶어 한다. 어쩌다 말을 안 듣고 고집을 부리면 엄마는 말을 한다. “ 앞으로 발레학교 안 갈 거야. ” 이렇게 말하면 해나는 금방 말을 잘 듣는다고 하면서 달라진 모습에 진발레스쿨에 유아발레 클래스를 알게 된 것을 너무 감사하다고 하였다.

최근 발레를 배우면 예쁜 몸매를 가지게 되고 자세교정과 함께 성장발달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지면서 신세대 엄마들은 발레 교육에 귀를 기울이며 언제부터 배울 수 있는지 궁금해한다. 유아기는 신체적으로 가장 활발하게 움직이며 골격이 단단하게 형성되는 시기다. 발레는 유아기의 대 근육 발달을 위한 매우 효과적인 교육이다.

유아일수록 기초가 중요하다.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 스스로 즐길 수 있는 눈높이 수업을 진행하여야 한다. 유아기는 집중도가 매우 짧다. 준비된 선생님은 발레 테크닉을 가르치기 전에 다양한 소도구를 준비하여 흥미를 이끌어 준다. 발레 수업 때 아이들의 표정을 보면 즐기고 좋아하고 있다는 것을 잘 알 수 있다. 발레에도 트렌드가 있다.

진발레스쿨의 유아발레 프로그램은 백설공주 인어공주, 호두까기 인형, 백조의 호수, 고양이 춤 등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 발레를 놀이처럼 배우기 때문에 창의성을 높이며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수업이다. 자연스럽게 발레 동작을 알게 되고 발레용어도 하나씩 배우면서 스트레칭을 통해 유연성을 높이고 몸의 자세를 바로잡아 기초를 튼튼히 한다. 그러고 나서 5살이 되면 정식 발레수업이 시작된다.

해나는 핑크공주가 되어 귀엽고 앙증맞게 춤추며 즐거워한다. 열심히 사진 찍는 엄마와 가르치는 선생님을 통해 해나는 사랑과 행복을 느낄 것이며, 발레리나의 꿈을 통해 멋진 미래가 시작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