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발레단과 함께 하는 해설이 있는 발레이야기

“백조의 호수 워크숍”1

발레를 배우면 예쁘고 균형 잡힌 몸매와 바른 자세를 가질 수 있으며 리듬감과 정서적 안정감이 생긴다고 알려져 요즈음은 웰빙생활을 즐기는 사람들이 발레를 많이 배우고 있다. 토슈즈를 신은 발레리나 발끝으로 춤을 추며 튀튀를 입고 발레리노와 빠드뒤를 하는 모습을 생각하며 막연하게나마 상상의 나래를 펴보며 발레를 동경하게 된다. 그러나 실제 발레가 어떤 것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발레의 동작과 테크닉, 전문적인 발레 용어 등은 쉽게 이해가 되지 않고 어렵게만 느껴져서 쉽게 즐길 수가 없다. 또한, 발레 공연을 보러 갔을 때 스포츠 중계처럼 해설이 없기 때문에 무슨 내용인지 전혀 모르고 공연을 관람하고 오는 경우도 많아서 쉽게 가지 않는 것 같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발레를 자주 접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오래전부터 유명 발레단이나 커뮤니티 단체에서 해설을 통해 발레에 대한 주제설명, 발레정보에 대해 가르쳐 주고 있다.

이번 “해설이 있는 발레이야기” 워크숍은 2월 17일 토요일 오후 두시 한미무용연회관 (3727  W . 6th st # 607 LA. CA. 90020)에서 LA 발레단의 김정건 발레리노와 한미무용연합회 카멜 카멜만 선생님과 함께 무료 발레워크숍을 진행한다. LA 발레단은 창립 13주년을 맞이하여 3월부터 차이콥스키의 백조의호수를 공연한다. 발레역사, 발레이론 발레마임, 발레용어, 발레 의상, 토슈즈 사용법등 다양한 주제로 발레 사귀기 체험 프로그램을 보여줄 것이다.

선화 예술 학교의 후배이기도 한 김정권 발레리노는 들어가기 힘들다는 엘에이 발레단에 유일한 한국인으로 활약 하는 대한민국의 자랑이며 긍지로 발레를 꿈꾸는 2세들에게 롤모델이 되어 발레에 대한 꿈과 희망을 줄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 여러분을 발레의 세계로 초대한다.

 

문의 ; 323-428-4429

www.balletjean.com

 

2.4.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