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들은 여성의 어떤 모습에서 매력을 느낄까? 드레스 사이로 드러난 희고 고운 긴 목선은 뭇 남성을 설레게 한다. 긴 머리카락 사이로 보일 듯 말 듯 동양화처럼 우아하게 흐르는 여성의 긴 목선은 청순한 이미지와 함께 여성을 귀하고 품위 있게 만들면서 또한, 도발적인 매력을 숨기고 있어 비밀스럽고 강렬하면서도 신비로운 매력을 느낀다고 한다.
영화 속에서 흡혈귀 뱀파이어, 드라큐라 백작이 여성의 가느다란 목에서 피를 빨아 먹는 장면은 으스스하면서도 사람들은 강한 자극을 받는다. 희고 고운 긴 목선은 백 마디 말보다 더 호소력 있게 여성의 매력을 드러낸다. 이런 이유로 각종 시상식에서 여배우들이 목선을 최대한 과시할 수 있는 라인이 파인 드레스를 입고 펄을 바르면서 관능미를 돋보이며 한껏 자랑한다. 예전부터 미인의 조건 중 하나가 목선이 길고 아름다운 것이었다.
미얀마의 카렌족은 목에 긴 황동 목걸이를 함으로써 목이 미인의 척도라고 믿고 목의 인대를 늘려 일반인과 비교해 두 배 이상 긴 목을 완성한다고 한다. 그만큼 목은 미인에게 빠트릴 수 없는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아름다움을 강하게 어필할 수 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가늘고 주름 없는 팽팽한 긴 목선을 가질 수 있을까? 긴 목을 타고나지 않아도 그 동안 바르지 못한 자세 습관을 고친다면 누구든지 아름다운 목을 만들 수 있다.
평상시 관리에 소홀하면 나도 모르는 사이 깊은 주름이 자리 잡게 되는 곳이 바로 목이다. 목에 생기는 주름을 없애려고 비싼 화장품을 써 보지만 없어지지 않아 스카프로 감추며 고민하는 여성들이 의외로 많다. 발레리나들의 기본 동작을 응용하여 곧고 바른 자세를 평상시에 항상 유지하면 지금보다 목선이 길어질 수 있다는 걸 잊지 말자. 발끝으로 서서 몸 전체를 일자가 되도록 펴주는 발레의 롤로베 동작과 등을 곧게 펴고 턱을 안쪽으로 살짝 끌어당기고 어깨를 내리면서 목을 늘여주는 풀업 동작을 수시로 하면 턱 선의 불필요한 지방이 없어지면서 슬림 해지고 목과 어깨 라인이 예뻐진다.
집안일을 할 때나, 책상에 앉아서 컴퓨터를 할 때나, 마켙을 가거나 줄을 서서 기다릴 때, 어느 장소이든지 생활 속에서 항상 발레 동작을 응용한 목 늘리기 스트레칭을 의식하고 규칙적으로 몸에 배도록 해주면 효과 만점의 긴 목선을 가지게 될 것이다. 또한, 목선이 길어지면 얼굴도 작아 보인다.
목을 지나는 신경계는 머리와 연결되어 있으므로 뭉친 근육을 발레로 풀어주면 머리까지 편안해지고 상쾌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여태까지 목에 생기는 주름을 세월 탓만 하였다면 지금부터 다시 발레로 팽팽한 긴 목선을 만들어 남성들의 시선을 잡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