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한인회(회장 제임스 안) 문화 예술 분과 위원회는 2월 13일 2024년 화요일 오후 6시 75회 문화의 샘터 “건강 최고 다 함께 트롯댄스”온라인 강좌를 개최합니다. LA한인회는 정치 경제, 한인들을 위한 민원 봉사 뿐만 아니라 문화 예술에도 관심을 갖고 적극 지원하여, 다방면의 문화 예술인이 초청되어 강좌를 매달 한 번씩 진행되고 있습니다.이번 강좌는  2월 발렌타인데이를 맞이하여   사랑하는  가족, 친구, 연인등 모든 연령이 함께 즐기며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트롯댄스를 배우며 건강과 즐거움을 함께 합시다.

강사 : 자넷전 해피K 라인댄스 디렉터

시니어센타 트롯댄스강사, 한미라인댄스협회 고문

한국산업자격협회 라인댄스 지도자 1급 자격증 보유

강좌 진행

  • 트롯 댄스란?
  • 트롯댄스의 유래
  • 트롯댄스 시범
  • 트롯댄스 다 함께 배우기 ( 찔레꽃, 차차차 바차타 )

 

트롯댄스란?

트롯댄스란 즉 라인 댄스입니다. 원래 유래는 미국의 서부개척시대부터 컨추리 카우보이로부터 시작되었지만, 지금은 한국의 트롯 열풍이 불면서 의외로 자연스럽게 라인댄스보다는 트롯댄스가 획기적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

우리들의 귀에 익은 음악에 트롯가수들의 활동을 통해 트롯댄스까지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으며 배우는 것이 어렵지 않고 남녀노소 파트너 없이 줄을 맞추어 즐길 수 있으며 건강과 예술적 감각으로 다양한 음악 장르에 사용이 가능하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큰 장점 입니다.

무엇보다도 몇 개의 간단한 스텝만 익히면 트롯음악에 맞추어 댄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

특히 흥이 많은 우리 민족에게는 더없이 앞으로도 좋은 우리에 것이 될 것입니다.

트롯댄스를 즐기며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건강최고 다 함께 트롯댄스”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트롯댄스를 배우면 여러 가지 좋은 점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건강 증진:** 트롯댄스는 몸 전체를 사용하여 운동량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며, 근육을 강화하고 유연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춤추는 동안 호흡도 조절되므로 심폐 기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1. **스트레스 해소:** 춤추는 것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긍정적인 감정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트롯댄스는 즐거운 음악과 함께 춤추는 경험을 통해 일상의 스트레스를 잊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1. **사회적 활동 증진:** 그룹으로 트롯댄스를 배우면 사회적 활동이 증가하고 친목도 형성될 수 있습니다. 함께 춤추는 경험은 참여자들 간의 유대감을 형성하고 새로운 친구들을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1. **뇌 활동 촉진:** 춤추기는 뇌를 활성화시키고 기억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 다양한 춤의 움직임과 리듬을 익히는 것은 두뇌를 활발하게 유지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1. **자신감 향상:**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성취감을 느끼면 자신감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트롯댄스를 배우면서 새로운 도전에 도전하고 성공하는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1. **문화 체험:** 트롯댄스는 대한민국의 전통 음악과 춤을 경험하는 좋은 기회입니다. 참여자들은 대중문화의 일부가 되며 전통적인 가치를 즐기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최고 다 함께 트롯댄스” 프로그램은 몸과 마음의 건강을 동시에 증진시키고 즐겁게 사회적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훌륭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

“자넷조 해피K 라인댄스 디렉터”의 지도하에 진행되는 수업은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트롯댄스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