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한인회 문화의샘터, 온라인 강좌 잇달아 개설
▶ 초간단 ‘홈’ 발레에서부터 요가기공 클래스까지
진발레스쿨 진 최 원장
바디앤브레인 윌셔센터 왕다운 원장.
LA한인회(회장 로라 전) 산하 문화예술분과위원회가 4월부터 온라인 라이브 운동 무료강좌를 개설했다. 집에서 하는 초간단 발레와 요가기공 클래스다.
매주 월·수·금요일 오전 7시30분 요가와 기공 클래스가 바디앤브레인 윌셔센터 왕다운 원장에 의해 실시되고 매주 월요일 오후 7시와 금요일 오후 2시 진발레스쿨 진 최 원장이 ‘집에서 하는 초간단 발레’를 진행한다.
LA한인회 진 최 부회장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모두들 집에 머무르고 있는 요즘 LA한인회 문화의샘터 4월 강좌를 온라인 라이브 수업으로 전환했다”며 “강좌는 운동을 통해 건강을 지키고 면역력을 키우자는 취지로 매주 간단히 운동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참가방법은 전화번호나 이메일을 한인회 연락처 (323-428-4429)에 남겨두면 한인회 문화의샘터 카카오톡 단체 카톡방에 초청된다. 카카오톡 라이브콜로 한인회 진 최 부회장과 왕다운 이사의 피트니스 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진발레스쿨의 진 최 원장은 카카오톡 라이브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웹사이트 www.balletjean.com,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진발레스쿨 집에서 하는 초간단 발레’를 진행하고 있다. 이 중 하나 클릭하면 무료 클래스에 참가할 수 있으며 간단한 스트레칭부터 발레 자세교정법, 발레 바, 센터 수업을 레벨별로 실시되고 잇다.
바디앤브레인 윌셔센터 왕다운 원장의 요가기공 온라인 클래스는 지난달 30일 개강하였으며 주 3회 오전 7시30분 카카오톡으로 수강할 수 있다.
왕다운 이사는 “우리 몸은 기운이 막혔을 때, 기운이 부족할 때, 기운의 균형감각이 무너졌을 때, 아프거나 병이 오는데 막혀 있는 기운을 풀어주는 경락체조, 부족한 기운을 보충할 수 있는 단전호흡, 기운의 균을 바로잡아 주는 브레인 명상을 통해 스스로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을 1시간 클래스로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문의 (323)428-4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