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한인회(회장 로라 전) 문화 예술 분과 위원회는 5월 14일 화요일 오후 6시 30분 “문화의 샘터”무료 예술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의는 권용섭 화백 미협회장의 “ 한국의 멋 수묵화” 이다. LA 한인회 문화의 샘터는 한인사회 문화 역량을 높이고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자는 취지로 2017년 3월부터 시작하여 그동안 23회가 진행 되었다.


강의 제목 : 한국의 멋 수묵화
수묵화란 : 한국 전통 필기구인 지필묵, (종이,모필 붓,숯으로 만든 검은 먹) 으로 이루어지는 한국화전통 문인화를 바탕으로 현대회화라 할 수있다 .
수묵속사는 여행 현지에서도 연필이 아닌 붓으로 짧은 시간에 스케치하는 기법이다.
선과 점으로 그려지는 동양화와 같으며 번짐의 효과를 가미하면 추상미술과 같은 작품성도 있다. 이번강사인 권용섭화백은 수묵속사로 독도와 북한기행및 세계 20여개국 현지에서 진경산수를 그려 300여권의 화첩을 엮어내 수묵속사 창시자로 알려져있다. 이번 11일(화) 현지에서 그린 작품과 화첩일부를 강의장에서 보여줄 예정이다.
내용: “문화예술은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이다!”

40년째 붓(한국의 모필)한 자루로 지구 촌을 기행하며 수묵화로 스케치 해 온 ‘수묵속사 창시자’ 권용섭의 비법을 시연으로 공개 합니다.
수묵속사화법은 언제 어디서나 현지 재료를 이용한 편리한 크로키 화법으로 심상미술로 영육간의 모든 창조세계를 담고 있습니다.
참가자들과 함께 하여 30분 정도에 그림을 그릴수도 있습니다.
미술치유프로그램으로 누구에게나 이용되는 수묵화의 행복 매력을 함께 해보시기 바랍니다.
(재료 먹,벼루 붓 10명분은 제가 준비 할 수 있습니다. 화선지는 무한정 제공.)

권용섭 (kwon yong seob)58~의성생
국내외 태마 개인전 70여회(국토기행, 한국의 미, 삽살이의외출, 금강산, 독도 등)
그룹 기획초대전 400 여회( 한국미술협회, 전업미술가협회, 상해 아트페어, 상파울 비엔날레 등)
2002월드컵, 평창올림픽홍보, 유럽, 남미, 평양 등 독도수묵퍼포먼스 100여회
2010~국립해양박물관 독도홍보대사,
수묵속사 창시작가로 ’98최초 금강산기행, 독도 등 한국의 미를 수묵화로 알리고 있다.
‘권용섭의 지구촌 수묵기행’은 북한을 등 20 여 개국 기행 중에 있다.
저서: 참 아름다운 세상, 아이러브독도, 우리 땅 북녁산하, 서쪽 끝 섬, 등 20권 화집발행
다큐멘터리: 하나님의 선물독도, MBC 권용섭의 문화요, KBS박종훈 쇼, SBS ‘망언보다 강한 붓’ 등 20여회 출연 방영
현: 미주 예총 미협회장, 뉴스타문화공간 관장 (213-436-5951)

문화의 샘터는 매달 두 번째 화요일 오후 6시 30분 LA 한인회관에서 진행된다. 간단한 식사가 제공된다. 원하는 강좌나 전문 예술인 강연자를 추천하여 주기 바란다. 예술,문화 각 분야 전문 강사를 초빙한다. 문화의 샘터는 한인 누구나 무료로 관심사를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평소 문화예술을 접하기 어려웠던 우리를 위한 행복한 문화체험 나들이가 될 것이다. 엘에이 한인회 문화의 샘터 배움을 통해 예술가의 열정을 품어보자.

http://www.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7306059&fbclid=IwAR2W7d719ymFM9j_uWDyrJKP21sXQbverWfP6siJrS8kUwaENFryI0w_FXE

1 2 3 4 5 6 7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