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에이 한인회    “문화의 샘터”   2018년  6월 강좌

 

오페라 캘리포니아 노형건 단장과 함께하는

발성 이야기& Master Class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LA 한인회(회장 로라 전)는문화의 샘터’를 6월 12일  오후 6시30분  “문화의 샘터” 무료 예술 강좌를 개최한다. 엘에이 한인회 문화예술 분과위원회 “ 진최” 이사는 이번 강의는 오페라 캘리포니아 노형건 단장과 함께하는 발성 이야기& Master Class라고 설명한다 . 

노형건 단장 (Opera California 선교 오페라단 단장, 예술감독/글로벌 메시아 미션 상임 지휘자) 은 중앙 대학 음대 졸업 후, 국립합창단, 김자경오페라단 단원 및 주역으로 활동하다가 1980년 도미하여 Catholic University of America에서 Master of Music 을 졸업 (오페라전 장학금)하고 워싱톤 오페라단에서 활동하며 Everett College 종교음악과 교수를 역임후 LA로 이주하여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방송으로 사역을 감당하고 하였다. 

  2006 월드비전 US 코리아 데스크 홍보대사와 2012년 6월 2일 미주 성시화 운동본부 홍보 대사로  위촉 되며 AM 1650 Radio Seoul 에서 5800회가 넘는 미주 지역 최장수 인기 라디오 프로그램 “홈 스위트 홈”의 진행자로 미주 한인 동포 사회에 아름다운 음악을  통한 빛과 소금의 메신저로 18년 동안 방송을 하였다.

1989년 창단된 다민족 Opera California 선교 오페라단, 글로벌 메시아 찬양 선교단 예술감독 및 상임 지휘자로 활동을 하고 있다.

강의내용은

1 부  – 발 성

  1. 소리란 무엇 인가?
  2. 발성
  3. 연습의 유의점
    1. 소리가 부드럽게 공명 되는가?
    2. 음정 불안
    3. Tempo
    4. 복식 호흡
    5. 시작과 끝이 분명히 의식 되는가?
    6. 모음과 자음 발성

2 부 – Master Class (공개 레슨을 원하시는 분 3-4분)

3 부 – 질문시간

  LA 한인회 문화의 샘터는 한인사회 문화 역량을 높이고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자는 취지로 지난해 3월부터 시작하였다. 그동안 문화의 샘터 강연은 3월에 우리 소리 김원일 단장이 판소리 유파와 전승, 4월 김문희 시인이 한국 문학을, 5월 이사효 성악가가 오페라의 세계와 역사, 6월 정균희 서예가가 서예 기본, 7월 한미무용연합회 진 최 단장 “ 발레가 일상을 만나면 “  8월 광복절 특별 문화공연, 9월 한석란 화가 서양 미술사 특강, 10월 김응화 무용가의 전통무용 안내 특강 11월 이서령 고르예술단장의 모듬북  그리고 올 4월에는 김상동 남가주 사진협회 회장 “사진 이것만은 알고 찍자 “ 5월은 유미옥 방송인 “ 대화의 기법”으로 진행되었다.

 문화의 샘터는 매달 두 번째 화요일 오후 6시 30분 LA 한인회관에서 진행된다. 간단한 식사가 제공된다. 원하는 강좌나 전문 예술인 강연자를 추천하여 주기 바란다. 예술 각 분야 전문 강사를 초빙한다. 문화의 샘터는 한인 누구나 무료로 관심사를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평소 문화예술을 접하기 어려웠던 우리를 위한 행복한 문화체험 나들이가 될 것이다. 엘에이 한인회 문화의 샘터 배움을 통해 예술가의 열정을 품어보자.

한인회 : 323- 732-0700

언제 : 6월12일 화요일 오후 6시 반

어디서 :  LA 한인회  981 S. Western   이메일: info@kafla.org

강좌 : “오페라 캘리포니아 노 형건 단장과 함께하는 발성 이야기& Master Class

 

1 2 3 4 5 6 7 8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