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한인회 문화의 샘터에서 알려드립니다.
56회 한인회 문화의 샘터
6월 14일 2022년 화요일 6:00 pm “ 베이직 드럼 강좌 ”온라인 강좌가 있겠습니다.
강사 : 이정남 뮤지션
Musicians Institute, PIT, AA Degree
Azusa Pacific University. MM Degree. Jazz performance drum
Ucla Extension Independent Music Production Certificate
California Arts University DMA Currently
Musicians Institute, PIT, AA 학위
아주사퍼시픽대학교. MM 학위. 재즈 퍼포먼스 드럼
Ucla Extension 독립 음악 제작 인증서
현재 캘리포니아 예술 대학 DMA
드럼의 기본 8비트 배우기, 심벌 치기, 드럼 필인, 카운트 하는 방법 배우기 , 음악에 맞춰 연주하기등 드럼의 전반적인 이해를 돕는 강의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언제: 6 월 14일 2022년 화요일 오후 6시
문의: TEL: 323 – 732 – 0700
어디서: LA 한인회, KAFLA TV 유튜브 라이브
참여방법 : youtube.com/kaflatv
주의에 넓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드럼의 기본 8비트 배우기, 심벌 치기, 드럼 필인, 카운트 하는 방법 배우기 , 음악에 맞춰 연주하기등 드럼의 전반적인 이해를 돕는 강의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수 년간 드럼 레슨을 해오면서 몇 몇 학생들은 “자신은 박치인데 드럼을 배울 수 있냐?”고 물어보곤 한다.
하지만 그렇게 말하는 사람치고 아직까지 박치는 만나본 적이 없다. 감히 “음치는 많지만 박치는 적다 라고 말하고 싶다.
숫자를 10까지 셀 수 있다면 누구나 드럼을 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대부분 박치라고 말하는 것는 음악을 들으면서 카운트 할 수 없어서이다 라고 생각된다
예로 한국 사람들은 영어의 문법과 어휘, 독해 실력은 우수하지만 그에 비해서 미국 사람이 영어로 말을 걸면 얼어 버리는 우리의 모습을 “영어 박치”라고 생각한다.
우스개 소리로 영어는 “Yes” 와 “No” 만 잘하면 된다고 말한다.
“Yes”와 “No”를 잘한다는 것은 미국사람이 이야기하는 말을 이해해야 할 수 있어야 가능한 것이다.
드럼도 마찮가지 드럼을 수 개월에서 길게는 몇 년을 배워도 음악이 나오면 전혀 드럼을 치지 못하는 분들을 많이 보았다. 나 역시도 그렇게 긴 시간을 배웠다
드럼도 책으로 배우기 보다는 귀로 듣고 최소한의 비트로 말하는 것을 먼저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 드럼 클래스를 통해서 우리는 드럼은 최소한에 비트만 배우고 그것을 음악에 맞춰 어떻게 카운트되고 음악안에서 커뮤니케이션 하는 것을 배울것이다. 이 기본 비트와 구성만 배우면 수 백 곡이상 칠 수 있다.
그렇게 하면 드럼과 음악에 흥미와 자신감을 갖게 될 것이다.
그리고 그 다음에 드럼 스틱을 잡는 방법과 조금 더 복잡한 리듬을 배우고 악보를 읽는 법을 배워서 적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한다.
유재석이 “놀면 뭐하니”에서 가장 기본적인 리듬을 배우고 음악을 연주하는 것을 많이들 보셨을 것이라 생각된다. 여러분도 그렇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짧은 시간이지만 이 클래스를 통해서 4가지정도의 배움의 목표를 갖을 것이다.
첫째, 3가지의 음악형식을 배워서 대중음악이 어떤 형식으로 구성되었는지 배우게 된다
둘째. 비트를 나누는 카운트 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셋째, 가장 중요하고 기본인 8비트를 배우고 심벌과 필인을 하는 스팟을 배우게 된다
넷째, 위에서 배운 8비트와 심벌치기, 드럼 필인을 쉬운 곡에 적용해 볼 것이다
로스엔젤레스 한인회에서 주최하는 이번 드럼 강좌를 통해서 드럼을 처음으로 배우시는 분들이나 드럼을 배웠어도 음악에 적용이 힘드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된다. 드럼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이 함께 참여해서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