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사모와 함께 하는 11월 강좌 매튜본 “ 백조의 호수 ”
날라 다니는 근유질 남자 백조 발레이야기?
Matthew Bourne’s Swan Lake
해설이 있는 발레 이야기
한미무용 연합회 (진최 ) 단장은 발사모와 함께 해설이 있는 발레이야기 강좌를 2월 25일 월요일 오후 7시 진발레스쿨(3727 W. 6th st # 607 LA. CA. 90020)에서 진행한다. 이번 11월 강좌는 LA 아만 슨 극장에서 12월 5일부터 내년 1월까지 공연되는 매튜본의 AMP 발레단의 “백조의 호수”를 토론한다. 매튜본은 로렌스 올리비에상, 토니상을 수상 받은 현존하는 세계 최고의 영국 안무가다.
매튜본의 백조의 호수는 차이콥스키의 음악 고전 원작을 기반으로 매튜본의 독창적인 상상력과 감각적인 안무로 다양한 인물을 전혀 다르게 현대의 감각에 맞게 재해석하여 드라마의 완벽한 조화, 스토리를 마임으로 각색한 댄스 뮤지컬이다. 초연 이래로 웨스트엔드와 브로드웨이 역사상 가장 롱런한 무용 작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이번 강좌는 매튜본의 현대판 백조의 호수와 기존의 프티파 이바노프의 고전 백조의 호수를 차이점과 같은 점을 알아보면서 발레 닥시옹이란 장르가 무엇인가를 배운다.
또한,안무가는 우리에게 어떤 메시지를 주고 있는지 비교 분석하는 시간을 갖는다. 눈앞에서 남자 백조들이 날아다니는 모습과 가냘픈 여성들의 백조와 오버랩되면서 새로운 상상의 예술세계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한미무용 연합회는 “발사모”(발레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가 있다. 발사모는 매달 정기모임을 갖고 앞으로 엘에이에서 공연되는 유명 발레단의 발레 작품에 대해 사전 이론 공부하고 발레 공연을 함께 보러 가며 발레와 친숙해질 수 있도록 정보를 함께 공유하는 모임이다.
발레를 자주 접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을 통해 발레에 대한 주제 설명, 발레 정보를 서로 공유한다. 이 모임은 발레를 전공하지 않아도 발레를 사랑하고 예술을 통해 나를 찾고 싶은 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018년 초부터 시작한 발사모 모임이 큰 관심과 함께 정말 많은 분들이 발레와 함께 소통하고 토론하고 생각한다.
단원들은 공연을 보고 나서 자기 생각을 글로 써주기도 하고 앞으로 있을 공연정보를 자신의 카스. 페북, 인스타그램에 올려주기도 한다. 클래식 발레를 배우면 좋은 점은 그 시대의 음악, 미술, 역사, 시대적 배경을 함께 배울 수 있다. 클래식 발레가 궁금하다면 발사모와 함께 발레의 세계로 여행을 떠나보자. 다음 강좌는 도로시 첸들러 극장에서 공연되는 어빈 어레이, 아메리칸 댄스시어터, 피나 바우쉬의 탄즈 시어터, 오네긴 등 다양한 무용 강좌가 준비되어 있다.
언제 :11월 25일 월요일 PM: 7:00 무료강좌
어디서: 진발 레스 쿨 ( 3727 W, 6TH # 607 LA. CA. 90020)
문의 : 323-428-4429 www.balletjean.com
발사모 단원들
http://www.koreatimes.com/article/20191119/1281060?fbclid=IwAR1u4R73WoBwMYjrywPkf23JMGRfPtQ9IGkbZvPNx
http://m.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7780848&refer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