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무용연합회 발사모 “진 최의 무용 이야기” 9월 정기발레강좌

      

 마린스키 발레단    보석

 

 MARIINSKY BALLET

GEORGE BALANCHINE’S JEWELS*

도로시 첸들러 파빌리온   Dorothy Chandler Pavilion

 

한미무용연합회 진최단장은 9월 30일 월요일 오후 7시“ 진 최의 무용 이야기”발사모  9월 정기 발레강좌“ 보석 ”를 연다.

 

조오지 발란신의 보석  < Jewels > “공연을 엘에이 도로시 첸들러극장에서   10월 24일부터  10월27일까지 공연이 있다.

 

한미무용연합회에서는 공연을 보러가기 전에 일반인도 쉽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해설을 통해 발레에 대한 주제설명, 발레정보, 발레공연 에티켙 등에 대해 배울 수 있다.

 

한미무용연합회는 “발사모”모임이 있다. 발레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으로 매달 정기모임을 갖고 앞으로 엘에이에서 공연 되는 유명 발레단의 발레작품에 대해 사전 이론공부를 하고 발레공연을 함께 보러 가며 발레와 친숙해질 수 있도록 정보를 함께 공유하는 모임이다. 이모임은 일반인 누구나 발레에 관심이 있으면 참여할 수 있으며 발사모 강좌는 무료다.

 

 

세계 3대 발레단중 하나인 러시아의 마린스키 발레단의

 

<보석> 은 안무자 조오지 발란신의 일생을 3개의 테마로 신고전주의 (Neo – classicisme)답게 스토리가 없이 1) 낭만적 프랑스풍의 녹색 에메랄드 2)모더니즘 미국도시의 붉은 루비 3) 고전적인 겨울의 흰색의 러시아 황실의 다이아몬드로 표현 했다.

 

신고전주의는 조오지 발란신에 의해 19세기의 고전적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구성하여 극적인 줄거리를 없애고 정교한 연속 동작들이 이어지는 부분들을 삽입하여 공간적 디자인을 단순화 시키며, 리듬적 발전을 가속하여 발란신의 새로운 신고전주의라는  스타일을 선보인다.

 

추상발레( ABSTRACT)라는 빼낸다, 제거한다는 이름을 얻게된다. 마리우스 프티파를 고수하면서 고난이도의 깔끔한 테크닉이 현대적인 감각늬 선과 디자인으로 나타내는 것이라 볼 수 있다.

 

보석은 마찰과 세공 없이는 빛나지 않듯이 원하는 꿈이 지금 실현되지 않더라도 열심히 목표를 향해 최선을 다한다면 보석처럼 빛날거라는 안무자의 인문 철학적 의도가 있다.

 

언제 : 9월 30일 월요일 PM: 7:00

어디서: 진발레스쿨  ( 3727 W,6TH  # 607 LA. CA. 90020)

문의 : 323-428-4429

www.balletjean.com

http://www.koreatimes.com/article/20190919/1269951?fbclid=IwAR09rI1Mb3glhV80QX_DRHKwIughc66a3drPdRMN5ORFp4lwETExvrUV-dw